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석 연휴 대중교통 이용 꿀팁! 새벽 2시까지 운행되는 서울 지하철과 버스, 꼭 확인하세요!

사회이슈

by 건강을알려주는사람 2024. 9. 9. 13:1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추석 연휴, 귀성·귀경길을 편리하게 이동하고 싶으신가요?

이번 추석에는 서울시에서 특별 교통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귀경객들을 위해 서울 지하철과 시내버스의 막차 시간이 연장되어 새벽 2시까지 운행될 예정이니까요.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해보세요!


결론: 추석 연휴 막차, 새벽 2시까지 연장!

서울시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도록 지하철과 버스의 막차 시간을 연장합니다. 특히, 9월 17일과 18일은 귀경 방향의 이동량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돼, 서울 지하철과 시내버스가 새벽 2시까지 연장 운행됩니다.

이 기간 동안 지하철 1~9호선과 우이신설선, 신림선이 포함된 모든 노선은 운행 횟수를 하루 총 121회 증회하며, 막차가 새벽 2시에 종착역에 도착하도록 시간을 조정합니다. 시내버스 역시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 등 주요 기차역과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을 경유하는 124개 노선이 새벽 2시까지 연장 운행되니 귀성길과 귀경길에 꼭 참고하세요!


자세한 대중교통 이용 정보

지하철 이용 안내

  • 대상 노선: 1~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 운행 시간: 새벽 2시까지
  • 특별 운행일: 9월 17일~18일
  • 운행 횟수 증회: 하루 121회 증회

시내버스 이용 안내

  • 대상 노선: 서울역, 용산역, 청량리역 등 5개 기차역 및 3개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을 경유하는 124개 노선
  • 막차 시간: 새벽 2시까지 (기차역과 터미널을 기준으로 마지막 경유 정류소 통과 시간)
  • 심야 올빼미버스: 11시 10분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14개 노선 정상 운행

시립묘지 방문을 위한 대중교통도 증회

추석 연휴에는 성묘객들이 많이 찾는 시립묘지를 경유하는 버스 노선도 증회됩니다. 용미리와 망우리 시립묘지를 경유하는 4개 시내버스 노선은 9월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하루 50회 증회 운행됩니다. 성묘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리하게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운영 시간 연장

또한,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의 운영 시간이 연장됩니다. 한남IC에서 신탄진IC까지 이어지는 버스전용차로는 기존 운영 시간인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에서 새벽 1시까지로 연장 운영됩니다. 특히,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은 다음 날인 19일 오전 1시까지 유지되니,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법 주정차와 택시 단속 강화

서울시는 연휴 기간 동안 기차역과 버스터미널 주변 도로에서 불법 주정차와 택시 승차 거부, 부당 요금 징수 등을 집중 단속할 예정입니다. 불법 행위로 인해 교통 혼잡이 가중되지 않도록 단속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니,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주차 금지 구역을 피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교통 정보 확인 방법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 홈페이지와 서울교통포털 앱에서는 막차 시간과 대중교통 이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의 X(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하시면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받을 수 있어요! 귀성·귀경길에 불편 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이 정보를 미리 확인해두세요.


마무리 인사

추석 연휴 동안 교통 혼잡이 예상되지만,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특별 교통 대책을 활용하면 보다 편안하게 이동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막차 시간과 증회 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계획에 차질 없도록 준비하세요.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